Latest News

[사진] 승리의 키스

2009년 3월 19일 목요일 , Posted by yoon seop at 오전 8:57

「VJ Day, New York 1945 / Alfred Eisenstadt」 -수병과 간호사의 키스 새벽에 잠을 자다가 갑짝이 "승리의키스" 궁금했다 옛날에 TV화면에서 살짝 한번 본 기억이 있다 그때 사진이 인상 깊어서 찾아봤다 역시나 대단한 사진이다 특히 흑백사진이여서 한층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유명한 사진들 보면 대부분이 흑백 사진들이다 이 작품 사진작가 "알프레드 아이젠스태드"의 다른 사진도 보구싶어다 ↓ 추가 설명 [펌] 1945년 8월 14일 2차 세계대전이 일본의 항복으로 끝나자 많은 사람들이 타임스퀘어로 쏟아져 나왔다. 전쟁에서 살아 돌아온 한 해병은 길거리에서 만나는 여자마다 닥치는 대로 환희의 키스를 퍼부었는데 LIFE지의 사진가였던 알프레드 아이젠스태드(Alfred Eisenstaedt 1898-1998)는 이 병사가 흰 옷의 간호사와 가까워졌을 때
꼭 키스를 할 것이라 예감하고 정확한 포인트에서 기다리고 있다가 이 장면을 카메라에 담았다. 그리고 이 사진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걸작 사진 중의 하나가 되었다. -위에 나온 18세였던 수병은 현재 80번째 생일을 앞두고 있는 글렌 맥더피, 여자 간호사의 경우는 80년대 밝혀진 바로 이디스 셰인이라는 여성. 당시 노스 캐롤라이나의 캐너폴리스 해군기지를 떠나 뉴욕 브루클린으로 가던 맥더피는 종전 소식을 듣고 기뻐하던 간호사와 만나 키스를 나누게됐다고 설명했다. 간호사는 지하철에서 내려 막 지상으로 올라온 해군병사 차림의 맥더피를 보자 “당신때문에 너무 기쁘다”고 인사했고, 종전 소식을 알게된 맥더피도 기뻐 고함을 치고 펄쩍펄쩍 뛰다가 키스를 나누었다는 것이다.  

Currently have 0 개의 댓글:

Leave a Reply

댓글 쓰기